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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테슬라 주주총회 요약 및 Q&A 3대1 주식 분할

by yesjaeminvest 2022. 8.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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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가 2년 만에 또 주식 분할에 나선다. 테슬라는 4일(현지시간) 텍사스 본사에서 연례 주주총회를 열고 3대1 주식 분할을 승인했다. 아래에서 좀 더 자세한 내용을 정리하겠다.

테슬라-AI데이-티저
AI데이-티저




주주총회 요약


역대 가장 많은 투자자들이 참여해줬다. 투표해주신 모든 분들과 주총에 참여해주시는 모든 분들에게도 감사드린다. 여러분의 지원이 없었다면 오늘날의 테슬라는 없었을 것이다. 재생 가능한 사회로의 전환을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

2030년까지 매년 2,000만 대의 차량을 판매하고자 한다. 6월은 역대 최고 생산량을 기록한 달이다. 테슬라는 점점 더 많은 전력을 생산하고 있고 재생에너지를 통해 모든 에너지를 대체할 수 있다. 작년엔 4 GWh 에너지 제품을 판매했고, 그것은 3백만 가정에 전력을 공급할 수 있을 정도이다.

모든 공장에서 탄소중립을 실현할 것, 또한 새로운 공장에서는 다른 회사들보다 물을 확실히 덜 사용한다. 다시 한번 더 테슬라와의 동행에 감사드리며 모든 직원들에게도 감사함을 표한다.

기가텍사스에 온 것을 환영한다. 훌륭한 사람들과 일하는 것은 제 삶에서 가장 큰 영광이다.

  • 2022년 올해 생산량 목표는 200만 대

 

  • 2032년 누적 판매 1억대는 충분히 가능

 

  • 현재 테슬라의 누적 판매는 300만 대 정도

 

  • 슈퍼차저 V4는 내년에 출시되고 열 관리 시스템(Cool stuff) 생길 예정

 

  • 자율주행을 해결한다면, 엄청난 현금흐름 확보 가능

 

  • 새로운 기가 팩토리를 건설할 계획이 있으며 올해 말 10~12개의 기가 팩토리를 건설할 것

 

  • 올해 말 북미 FSD wide release 목표

 

  • 전세계 인재들이 테슬라와 스페이스X로 몰려들고 있고, 앞으로 테슬라와 스페이스X 간 인적교류를 강화할 예정

 

  • 3:1 주식분할 승인

 

 

Q&A


Q: 현재의 현금을 어떻게 사용할 것인가?
A: 기가 팩토리를 더 건설하거나, 자금을 낭비하지 않고 효율적으로 사용할 예정이다. 인수할 만한 회사가 없다. 자사주 매입도 가능하다. 할 수 있는 모든 투자를 하고 나서도 수 조원의 현금이 쌓이고 있다.

Q: 사이버 트럭의 가격변동과 출시는?
A: 2023년 중순이 될 예정이며, 최고의 제품이 될 것이다. 스펙과 가격은 다를 것이다.

Q: 인플레이션에 대한 생각은?
A: 차량에 들어가는 원자재들을 몇 달 전에 미리 구매해야 한다. 현재 테슬라에 사용되는 원자재 가격은 내려가는 추세이다. 인플레이션 최고점을 찍었다고 생각한다. 약 18개월 동안 가벼운 경기침체가 있을 수 있다. 테슬라는 레버리지가 없으며 레버리지 비율이 높은 회사는 어려움을 겪을 수 있다.

Q: 4680 배터리 생산은?
A: 의미 있는 생산량을 보유하고 있고, 올해 말 대량생산 목표한다. 기존에 존재하지 않았던 기술이라 쉽게 예측이 어렵다. 4680이 올해 생산량에 영향을 주지 않는다.

Q: key man 리스크에 관해 어떻게 생각하나?
A: 테슬라는 많은 추진력을 갖고 있으며 오랫동안 지속될 많은 로드맵을 가지고 있다. 내가 유용할 수 있을 때까지 테슬라에 남을 것이고, 테슬라는 매우 재능 있는 팀이다. 테슬라는 내가 없어도 잘 유지될 수 있다.

+트위터에 대한 자세한 이야기는 소송 때문에 조심스럽다. 내가 유일하게 가지고 있는 주식은 테슬라와 트위터다. 트위터에 대해 잘 이해하고 있고 미래의 좋은 방향성에 대한 그랜드 비전도 가지고 있다. 새로운 플랫폼을 만들 수도 있겠지만, 트위터를 인수하는 것이 더 빠르다. 의미 있는 플랫폼을 만들고자 한다.

테슬라의 액면분할은 2020년 8월 이후 이번이 처음이다. 당시 기존 1주를 5주로 분할했는데 발표 이후부터 실제 분할 때까지 주가가 무려 81% 뛰었다. 이번 분할로 테슬라의 주가는 주당 현 900달러선에서 300달러선으로 떨어지게 된다. 주식 분할은 펀더멘탈에는 전혀 변화가 없지만 주식 수 증가, 단가 하향으로 투자 접근성이 쉬워진다는 점에서 시장에서는 호재로 인식되고 있다. 향후 주가에 대한 경영진의 자신감을 보여주는 시그널이기도 하다. 월가에서는 이번 분할로 테슬라가 다우존스30산업평균지수에 편입될 가능성도 커졌다는 평가도 나오고 있다.

테슬라는 연간 2,000만 대 생산에 매우 진심인것 같다. 일단 현재 가동 중인 4개의 공장을 최대한 확장하겠지만, 그것으론 부족하다는 얘기다. 앞으로 최소 8개는 더 지을 예정이고 아마 매년 발표하지 않을까 생각한다.

테슬라의 생산량은 매년 50% 전후로 증가할 수밖에 없다. 그래서 2030년쯤 되면 이미 누적 생산량이 수천만 대, 10년 뒤에는 1억대를 달성하게 된다. 1억대에서 발생하는 FSD(구독, 로보택시 등) 현금흐름을 상상해보면, 소름이 돋을 수밖에 없다.

테슬라는 이미 완벽한 수직적 통합을 이루었고, 새로운 회사를 인수할 필요가 없을 정도로 시스템이 갖춰졌다. 버는 돈에 비해 공장 건설에 드는 비용이 적으므로, 몇 년 뒤엔 자사주 매입도 충분히 가능하다고 본다. 최고의 성장 기업이 배당까지 준다는 뜻이다.

2020년 배터리 데이에서 처음 언급했던 4680 배터리가 이미 충분히 생산이 되었고, 올해 사용할 물량은 충분히 확보가 되었다. 이제 내년부터는 사이버 트럭과 세미에도 사용될 것이므로, 올해 말 대량 생산에 돌입하여 물량을 확보할 예정이다.

가장 궁금한 것 중 하나가 '마스터플랜3'인데 규모가 상상 이상일 것 같다. 단순히 어떤 제품을 대량 생산하겠다 정도가 아니라, 지구 전체를 바꾸겠다는 의지를 보여줄 것으로 보인다. 화석 연료에 익숙해진 인류를 재생 에너지를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드는 것이다.

앞으로 기대되는 건 주주총회에서는 언급되지 않았지만 투자등급이 언제 상향될까 하는 점이다. 애플, 마소, 구글 등 기업들이 투자적격 등급으로 편입된 후 수년간 몇 배씩 올랐다. 테슬라가 투자 적격이 안 될 이유는 전혀 없다.

 

3대1 주식 분할


분할 날짜가 나와서 내용 추가하겠다.

테슬라-분할날짜-공시
분할날짜

분할 날짜는 미국 현지시간 기준 8/25 목요일 이다.


✔️참고하면 도움이 되는 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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